남해해경청, 제72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09-10 15:56:59
순직·공상 경찰 위로…유공자 표창·영상 상영
남해해경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10일 청사에서 주요 내빈과 해양경찰 가족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순직·공상 해양경찰의 헌신을 기리고 직원들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해양경찰청장 기념사 대독과 함께 현장 헌신 유공자 표창, 지역사회 공로자 감사장 수여가 진행됐다.
또 ‘국민들이 바라는 해양경찰의 모습’을 주제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시민·어린이·수험생·기자 등 다양한 목소리로 해양경찰의 역할과 미래상을 조명했다.
앞서 지난 8일에는 지역사회와 함께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자발적 헌혈 행사도 열렸다.
장인식 남해해경청장은 “이번 행사가 해양경찰 가족에게는 격려가 되고, 국민에게는 신뢰받는 해양경찰로 나아가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인천 서구의회 장문정 복지도시위원장, 인천 농아인협회 서구지회와 간담회 통해 서구 수어통역센터 설치 필요성 논의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장문정 복지도시위원장은 지난 11월 21일 인천농아인협회 서구지회와 간담회를 갖고, 서구 지역 내 수어통역센터 설치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농아인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실제 불편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간담회에서는 인천에 남동구 농아인센터 1곳 외에는 자치구별 수어통역센터가 전혀 없는 현실이 논의되었
- 2아직도 잘 모른다
- 3대구시, 음식산업박람회·커피&카페페스타 27~29일 동시 개최
- 4인천 계양구, 약물중독예방 뮤지컬 ‘바티즌’ 성료
- 5대구시, 127개 노선 ‘초정밀 버스정보’ 오픈…실시간 직행 정보까지
- 6인천 부평구, 노인 일자리 성과 공유…내년 사업 방향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