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인천시장과 함께하는 ‘마을 안으로, 시민 속으로’ 효성2동 통합회의 개최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11-04 15:26:31

-윤환 구청장 “인천시와 긴밀한 협력으로 인천의 발전을 위해 나아가겠다.” - 인천시 계양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윤환 인천시 계양구청장은 지난 3일 효성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발전을 위한 통합회의 ‘마을 안으로, 시민 속으로’를 개최했다.

4일 구에 따르면 ‘마을 안으로, 시민 속으로’는 유 시장이 효성2동 통합회의에 직접 참석해 마을 의제를 논의하고, 시가 추진하는 주요 정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현장 중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날 회의에서 윤 청장과 유 시장을 비롯해 효성2동 주민자치회, 통장자율회, 보장협의체 등 6개 사회단체 회원 65여 명이 참석했다. 

또 시 주요 정책 설명 보고, 효성2동 마을의제 논의, 주민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마을의제 안건으로 ‘효성2동 주차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유 시장은 “앞으로도 더 자주 현장을 찾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주민과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윤 청장은 “계양의 발전이 곧 인천의 발전”이라며, “인천시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추진해야 할 계양구의 사업들이 있다. 계양구는 앞으로도 인천시와 긴밀히 협력하고 인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