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2025 인천 청년 취업설명회 참가로 청년 지원 위한 소통의 장 마련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09-24 15:11:19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윤낙영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난 23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2025 인천 청년 취업설명회’에 참가해 지역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지방공기업 취업 관련 진로 상담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24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인천광역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공기업, 인천 우수기업, 스타트업기업 등 55개 기관이 참여해 취업설명회와 채용 상담을 제공하는 자리였다.
또 행사 현장에서 공단 소개와 채용 절차, 조직 문화 등을 소개하고, 구직자 맞춤형 상담을 통해 실무 중심의 직무 경험 등을 공유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팁, 면접 전략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 정보도 함께 제공해 청년들의 진로 고민에 현장감 있게 응답했다.
공단은 2018년부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을 지속해 왔으며, 2020년에는 지역 청년 대상 직무 체험 프로그램 ‘직무체험 24시’를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취업설명회 부스 참여는 청년층을 위한 진로 설계 지원 활동의 새로운 시도로, 지역사회 청년 진로 지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윤 이사장은 “공단은 지역 청소년과 청년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역 인재들이 사회로 나아가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