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정연익 기자

acetol09@hanmail.net | 2018-08-30 14:52:42

[로컬세계 정연익 기자]강원 강릉시는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대상 토지 3,658필지에 대해 토지특성조사와 지가산정, 감정평가사의 검증절차를 거쳐 오는 9월 3일부터 28일까지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조사·산정된 열람 필지는 올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토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변동사항이 있는 토지에 대해 조사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강릉시 홈페이지 내 전자민원창구 및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돼 있는 열람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의견제출 서식에 인근 토지와의 지가균형 등을 고려해 적정한 가격 및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하여는 9월 29일~10월 19일 기간에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통해 토지특성, 표준지의 가격 및 인근토지와의 지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재조사한 뒤,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주민열람 및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10월 31일 결정·공시하게 되며 각종 지방세 및 국세의 과표기준으로활용됨은 물론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의 대부료 산정 등에 사용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