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 운영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1-11 14:51:59
▲ 기장소방서는 11일 다가오는 연휴대비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과내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기장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에 참여했다. 기장소방서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소방서(서장 김재현)는 11일 다가오는 설 연휴 대비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관내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기장 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 행사는 기존 ‘전통시장 점포점검의 날’을 확대한 것으로 관내 다중이용시설, 노유자시설, 물류창고 등에서 매달 1회 자율적으로 위험요인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율안전점검표 배부와 동시에 점포 내 소방시설 등 기초점검 요령 안내, 겨울철 3대 전기용품(전기장판, 전기히터, 전기열선 등) 안전매뉴얼 배부, 음식점 주방화재 예방을 위한 K급 소화기 비치 홍보를 병행했다.
김재현 기장소방서장은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대상물에 대한 정보와 위험요인을 잘 알고 있는 관계인이 자율적으로 점검하고, 안전문화를 정착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