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일본 나가사키 단기대학과 학술교류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7-03-22 14:51:33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배재대학교 관광·이벤트경영학과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일본 나가사키 단기대학 교수와 학생 14명을 초청해 관광·이벤트분야 국제 학술교류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난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한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재대와 나가사키 단기대학이 체결한 국제 학술문화교류 업무협약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방문한 일본인 학생들은 배재대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관광, 이벤트전공 학습법을 체험했다.

특히 두 대학 학생들은 카지노·관광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특강과 열띤 토론 등을 통해 관광·이벤트분야의 연구와 교류의 지형을 넓힐 기반을 마련했고 이를 계기로 다양한 형태의 학술 교류를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한국문화체험행사로 대전시 국제교류센터를 방문해 한복입기 체험을 하는 등 짧지만 알찬 일정을 소화했다.

관광·이벤트경영학과 4학년 정희정 학생은 “두 나라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져 기뻤다”며 “일본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용 학과장은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우수한 대학과의 학술교류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