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부소방서장, 도시철도 지하상가 안전컨설팅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3-03 16:13:42

 

▲ 김한효 부산 남부소방서장(가운데}는 2일 차가운 날씨에 전열기기 사용이 많은 지하상가를 방문,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남부소방서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 부산 남부소방서는 2일 차가운 날씨에 전열기기 사용이 많아지고 화재 발생 시 큰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하상가를 방문하여 화재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 실태를 점검하는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지하상가의 안전관리 실태를 현장 확인하고 도시철도 및 지하상가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지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철도 및 지하상가 관계인 간 소통을 통한 화재 대응 대책 마련 당부 ▲화재위험 요인 사전 제거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피난 동선 확인 ▲관계인 대상 소화기·옥내소화전 사용법 숙달과 화재 예방 순찰 등이다.

김한효 남부소방서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도시철도와 지하상가 관계인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의식이 정착되길 바란다”며 “지하상가는 화재 발생 시 빠르게 연소 확대되어 유독가스가 많이 발생하고 복잡한 구조로 인해 신속한 대피가 어려워 평소 대피 훈련과 소방시설 관리에 신경 써달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