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1동, 아동·청소년 대상 클라이밍 체험 프로그램 진행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10-22 15:57:16

취약계층 아동 건강·성장 지원 ‘HEALTH-DREAM’ 2회차 활동 부산 북구 덕천1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Dreams Come True' 실내클라이밍 체험을 실시했다.북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꿈 키움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Dreams Come True' - 건강한 내일을 위해!(HEALTH-DREAM) 2회차 실내 클라이밍 체험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2025년 복지누리마을 조성 공모사업 'Dreams Come True'의 세부사업 중 하나인 “건강한 내일을 위해!(HEALTH-DREAM)” 건강증진 스포츠 체험으로 진행됐다.

아이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기초 클라이밍 동작을 배우고, 벽을 오르내리며 신체 능력을 기르는 동시에 성취감과 자신감도 쌓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클라이밍은 처음 해보는 활동이라 걱정됐지만, 선생님이 잘 알려주셔서 끝까지 올라갈 수 있었다. 뿌듯했고 조금 힘들었지만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