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사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12-08 14:25:11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사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3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강경우 공공위원장과 변수석 민간위원장 및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사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활동보고회는 사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일년간 실시한 사업을 되돌아보고 미흡했던 부분과 잘된 점 등을 토론하는 시간도 갖고 동영상을통해 활동 모습도 보여 드려서 위원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계기도 마련했다.
사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0세이상 독거남자어르신 15명에게 월2회 국과 반찬 지원,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코로나 꾸러미 세트 지원, 어버이날 카네이션 꽃 달아드리기, 노인 맞춤돌봄 생활지원사와 연계한 홈스쿨링 등을 실시해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손길을 펼쳤다.
특히 타 지역과 차별화된 구)사곡중학교 폐교의 유휴지를 이용해 ‘이웃사랑 나눔 실천 고구마밭 가꾸기’를 추진해 수확한 고구마를 한부모 가정과 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30가구에게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강경우 공공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다양하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하여 돕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