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호관찰소,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지원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4-04-16 14:07:34
장애인 날 기념행사를 응원하며 함께한 소중한 지원
▲부산보호관찰소는 16일「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6명을 배치해 축제를 지원했다. <부산보호관찰소 제공> |
[로컬세계 부산=김의준 기자]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는 16일 부산 강서체육공원에서 열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6명을 배치해 축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부산 장애인의 날 행사는 우리나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계의 현안을 공유하며, 장애인의 능력을 개발하고 재활의식을 고취하여 장애인 복지증진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된 행사로서 이러한 소중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위해 부산보호관찰소는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을 활용해 의미있는 지원을 실시했다.
대상자들은 축제 현장에서 안전 및 행사 운영보조, 장애인 분들의 편의를 위한 보조서비스, 행사 관련 시설의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했다.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더욱 원활하게 진행되고 참석한 장애인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큰 만족감과 감동을 전달했다.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 안병경 소장은 “앞으로도 부산 장애인 한바다 축제와 같은 지역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법무부에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민공모제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부산보호관찰소로 신청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