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2-09-16 13:59:28

▲민평통 정기회의.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회장 신기호)는 15일 의성군종합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을 개최했다.

이번 3분기 국내 정기회의는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담대한 구상을 주제로‘한반도 평화의 중요성’과‘국제사회의 반응과 한반도 위기관리의 중요성’ 등 국제 정세 및 북한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에 공감하면서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자문위원의 역할과 실천 과제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통일의견수렴 및 설문지 작성, 2022년 하반기 사업계획(안)보고, 협의회 자체 안건 논의가 진행됐다.

신기호 협의회장은 “바쁜 영농철임에도 정기회의에 참석하신 자문위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일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 및 평화통일 의지 역량제고 등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이념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남북관계 전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