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울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길도원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1-09-30 14:03:24

스마트 그린 MICE산업 육성 및 ESG 경영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코엑스 친환경 무대시스템, 스마트카드 등 그린 MICE 시스템 보급에 상호 협력키로
▲코엑스와 서울관광재단은 30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스마트 그린 MICE산업 육성 및 ESG 경영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우측부터) 이동원 코엑스 사장과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스마트 그린 MICE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엑스 제공


코엑스(사장 이동원)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30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울의 스마트 그린 MICE산업 육성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코로나19가 불러온 뉴노멀 MICE 트렌드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서울의 MICE생태계 육성을 지원하고자 스마트 그린 MICE시스템과 지표 개발 및 ESG 경영 추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코엑스는 지난해 이후 자체 친환경 경영전략을 수립해 건물관리 효율화를 통한 에너지 절감 및 다양한 국제 친환경 인증 등을 추진해왔다.

▲(우측부터) 박래춘 코엑스 베뉴사업본부장, 이동원 사장,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와 곽도휘 MICE지원팀장이 스마트 그린 MICE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MICE산업 혁신과 지속성장을 위해 디지털을 접목해 스마트 그린 MICE 운영을 위한 투자를 추진해 왔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코로나 펜데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친환경 마이스테크(MICE-TECH)기업으로의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관광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스마트 그린 MICE 확산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