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순천시 우수 농특산물, 서울 가락몰 팔도마당 입점
강연식 기자
Kys110159@naver.com | 2017-04-08 13:37:26
[로컬세계 강연식 기자]순천시가 8일 공식적으로 개장하는 서울 ‘가락몰 팔도마당’에 입점해 수도권 주민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가락몰 팔도마당’은 국내 최대의 농수산물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을 현대화한 곳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고장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다.
시는 지난해 8월 팔도마당과 입점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부터 임시오픈 운영해 왔으며 이날 순천 농특산물 판매관을 공식적으로 오픈했다.
팔도마당 진열 품목은 지역에서 추천한 18개 업체 69개 품목으로 순천 특산품인 매실 가공품, 녹차, 함초, 갈대술, 쌀과자, 된장 등을 전시.판매한다.
특히 홍보특설관 입점 업체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 판매 및 해외 수출이나 공중파 방송보도.행사 등의 이벤트도 주기적으로 개최돼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각종 지자체 축제행사 시 특산물 판매는 물론 수도권 등 대도시와 시 자매결연 지역인 양천구, 강서구, 오산시 등에서도 지역 우수농산물 홍보 및 판촉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가락몰 팔도마당의 순천 농특산물 판매관은 도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적정가격에 공급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 소득 보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락시장은 수도권 농수산물 거래량의 75% 도매거래가 이뤄지고 일일유통인구도 12만명에 달해 순천 농특산물 홍보·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