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군, 2025년 양성평등 진흥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5-12-18 15:47:51
성평등 종합지수 도내 1위 기록
금산군 관계자들이 '2025년 양성평등 진흥분야'의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산군 제공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충남 금산군은 지난 16일 충남 보령시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열린 충남 여성 네트워크포럼에서 지역성평등지수 개선 및 성별영향평가 실적을 인정받아 양성평등 진흥 분야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남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거버넌스 예산집행률, 성별영향평가·정책개선율, 성평등 기반 구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진됐다.
군은 올해 성평등 향상 종합지수에서 도내 시군 중 1위를 기록하며 성평등 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젠더거버넌스 활동을 통한 의사결정 참여를 확대하고 성차별 요소 개선을 위한 제도를 정비했으며 성별영향평가를 내실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런 노력이 주민의 정책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 내 성평등 기반을 강화한 부분도 반영됐다.
군 관계자는 “금산군의 성평등 정책이 실제 변화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차별 없이 정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성평등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