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앙동, 비봉산 대봉정 해맞이 행사로 2026년 새해 맞아
박종순 기자
papa5959@naver.com | 2026-01-02 14:52:11
[로컬세계 = 박종순 기자]진주시 중앙동 봉사단체협의회는 1일 중앙동 비봉산에서 ‘2026년 비봉산 대봉정 해맞이 행사’를 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다.
이번 해맞이 행사에는 중앙동 19개 봉사단체와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조규일 진주시장과 강민국 국회의원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새해 덕담을 나눴다. 이어 팥시루떡 자르기와 새해 소망기원 박 터트리기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비봉산 대봉정’은 진주성 촉석루와 남강, 진주대교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명소로, 부강한 진주의 번영을 상징하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이날 새해 소망으로 ‘만사대길(萬事大吉)’을 강조하며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지성 중앙동 봉사단체협의회장은 “대봉정에서 해맞이 소망을 빌면 모두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길 바란다”며 “병오년 새해에는 시민 모두 건강하고, 모든 순간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또 “붉은 말의 역동적인 기운을 받아 진주의 역량과 잠재력을 널리 떨치겠다”며 “2026년 우주항공도시로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중앙동 비봉산 대봉정을 비롯해 △평거동 석갑산 △내동면 둔티산 △금산면 금호지 △명석면 광제산 △진성면 월정저수지 △정촌면 실봉산 △지수면 지수중학교 △사봉면 우곡정 △일반성면 답천교 △이반성면 가산사거리 △대곡면 용대산 등지에서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며 시민과 함께 새해를 맞았다.
로컬세계 / 박종순 기자 papa595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