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창업아이템 판매전 개최
길도원 기자
kdw88@localsegye.co.kr | 2018-05-25 12:52:32
▲2018 창업아이템 판매전에 참가한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오산대학교 제공) |
창업아이디어 판매전은 학생들에게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 고취 및 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행사로 창업동아리 및 상품 제작이 가능한 학생들의 사전 신청을 받아 소정의 재료 구입비 등을 지원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10팀으로 구성된 101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해 아로마 디퓨저와 핸드메이드 향수 등을 비롯해 TV프로그램에서 큰 화제를 불러온 이영자의 소떡소떡, 무알콜 칵테일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해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들에게도 많은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부터 홍보 판매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반에 대한 연습을 통해 창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창업 팀 내 선·후배 및 지도교수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창업 아이템 창작을 통해 전공에서 배운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준성(호텔조리계열·3)학생은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다"며 "창업아이템 팬매전을 통해 주워진 예산을 바탕으로 재료를 구입해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 홍보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면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