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천애꽃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1-11-22 12:30:18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 공모사업 선정프로그램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 서구 비산도서관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서구문화회관 1층 갤러리실에서 문화예술 동아리 ‘천애(愛)꽃’천아트 작품을 전시했다고 22일 발혔다.


‘천애(愛)꽃’은 천아트 회원으로 구성된 순수 동아리모임으로 작년부터 결성돼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중인 문화예술 동아리모임이다.


이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1단'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천애꽃’은 지난 2020년 '1관1단'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매주 모임을 가져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치며 동아리 회원간 결속력을 다졌다. 또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천아트 및 문화예술 활동을 전파했다.


이번 전시회는 동아리 회원들에게 그동안의 결실을 100여 점의 다양한 작품 전시회로 마무리하며 자부심과 긍지를 높여주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천아트를 비롯해 비산도서관을 널리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2020년부터 2년 연속 사업에 선정돼 수차례 재능기부를 통해 비산도서관만의 특색을 만들어준 ‘천애꽃’회원들이 개인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작품활동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