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 투자유치대상 3년 연속 대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2-23 12:19:53
바이오산업 집중 육성·산단 기반 개선 성과 인정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지난 19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5년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에서 투자유치 활성화 성과를 인정받아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실적과 일자리 창출 성과, 투자유치 특수시책 발굴 및 기반 조성 노력을 종합 평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자치단체에 수여된다.
의성군은 미래 성장산업 기반 구축을 목표로 바이오산업 육성에 집중해 왔다. 의성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지정, 의성워라밸복합문화센터와 세포배양 지원센터, GMP 구축 등이 주요 성과로 꼽힌다. 올해는 K-U시티 연구지원센터와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의성형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와 함께 노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성·봉양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과 단밀농공단지 기숙사 건립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다인농공단지 패키지 지원 공모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투자 기반 개선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업 투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의 중요한 해법”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기업이 의성에 투자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