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립도서관, ‘정혜신 저자강연회’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02-08 12:05:17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8일 베스트셀러 ‘당신이 옳다’의 저자 정혜신 작가를 초청해 온라인 비대면 저자강연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정혜신 작가는 30년 간 정신과의학 전문의로서 사회적 트라우마 환자들을 현장에서 치료해온 ‘거리의 치유자’이며,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옳다’, ‘정혜신의 사람공부’, ‘홀가분’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적정 심리학’을 주제로 일상에서 스스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공감행동’에 대해 다루어볼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비대면 강연(Zoom)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연은, 사전 신청 후 전송된 강연 링크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 신청은 18일까지 전화 또는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을 통해 모집하며, 신청 시 작가에게 전하는 질문을 비고란에 작성하거나 메일로 보내면 선정된 자에 한해 저자친필사인북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강연은 의성군립도서관이 진행하는 ‘의성군민 함께읽기: 저자를 만나다’의 첫 번째 강연으로, 올 한 해 정혜신 작가를 포함한 7명의 유명 저자를 초청해 지역의 ‘사회적독서’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의성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정혜신 작가의 이번 강연회가 코로나 블루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의 마음에 위로를 전하는 마음 백신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