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국가지질공원 ‘제2기 지오파트너’ 공개 모집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1-20 12:04:15
지역 관광·교육·산업 연계 강화…업종 제한 없이 참여 가능
홍보·행사 협업·상품 개발 등 다양한 지원 제공
홍보·행사 협업·상품 개발 등 다양한 지원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오는 12월 5일까지 지역 내 업체, 마을, 단체 등을 대상으로 ‘의성 국가지질공원 지오파트너’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오파트너는 국가지질공원 지역 내 업체·마을·학교·단체 등이 참여해 지질공원과 관광, 교육, 산업 자원을 연결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공동체 기반 네트워크다. 군은 이번 제2기 지오파트너 모집을 통해 민관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의성군 내 우수한 업체, 마을, 단체, 학교 등으로 업종 제한이 없으며, 지질공원과 연계된 관광·체험·교육·상품개발 등에 기여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지오파트너에게는 지질공원 홍보 간행물을 활용한 홍보 지원, 지질공원 행사 협업, 지질 관련 상품 및 프로그램 개발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의성군청 또는 지질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 중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12월 5일 오후 6시까지다.
김주수 군수는 “지오파트너는 의성 국가지질공원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함께 만들어 가는 실질적 동반자”라며 “지역 업체와 단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