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블로그‧소셜기자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한용대 기자
pmcarp@nate.com | 2019-05-26 11:55:47
사진‧동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실무중심 교육으로 호평
[로컬세계 한용대 기자]경남 창원시는 지난 25일 창원대학교에서 창원시 블로그 및 소셜기자단 4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 ▲창원시 제공. |
이번 워크숍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시정 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창원시 블로그‧소셜기자단의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현직 파워블로거와 사진작가 등이 전문 강사로 나서 소셜미디어 매체별 기사작성 노하우와 사진‧동영상 촬영 및 편집법 등을 교육하는 실무중심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블로그 기자 박성훈씨는 “평소 기사를 작성하며 부족함을 느꼈던 부분들이 오늘 강의를 통해 해소됐다”며 “앞으로도 창원시의 다양한 모습을 열정적으로 전하겠다”고 말했다.
또 워크숍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통하던 기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홍보 네크워크를 구축하는 효과도 있었다. 시는 오는 6월 1일 워크숍을 한 차례 더 진행할 계획이다.
창원시는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5개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국문‧영문 블로그기자 35명을 선발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소셜기자단 30명을 위촉했다. 기자단은 창원시의 역점시책, 축제 등 SNS용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차상희 공보관은 “창원시 블로그‧소셜기자단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창원시 홍보대사와도 같다”며 “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해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로 시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