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임직원 체력 증진 위한 체력왕 대회 개최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5-11-16 11:51:51

임직원 체력측정, 맞춤형 운동 상담으로 임직원 체력증진 위한 건강한 일터 조성
임직원 체력측정으로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신체·정신 건강 아우르는 복지 프로그램 지속 추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부산경남dl 임직원들의 체력 관리와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지난 13일 사하구체력인증센터와 함께 임직원 대상으로 체력 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렛부경 제공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부산경남(이하 렛부경)은 임직원들의 체력 관리와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지난 13일 사하구체력인증센터와 함께 임직원 대상으로 체력 측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체력·건강관리 서비스인 '국민체력100'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국민체력100은 체력을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하고 평가해 운동처방을 제공하는 스포츠 복지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처방사가 개별상담을 진행해 각자 체력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운동법을 처방했다.

근로환경 개선과 스트레스 예방·관리는 건강한 일터 조성 필수적이다. 임직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은 직무 수행 태도와 업무 집중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렛부경은 보다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내 체력관리실 운영과 정기적인 체력측정,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 신체와 마음을 함께 돌보는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엄영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임직원들의 체력 수준을 직접 확인하고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