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회 행복한 우리가족 사진공모전 전시회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9-10-01 11:42:28

아이가 있어 행복한 우리 가족의 소중한 순간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달 27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아이가 있어 행복한 우리 가족의 소중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출산장려를 위한 전시회를 개최했다.


해당 전시회는 의성군이 주최하고 의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제2회 행복한 우리가족 사진공모전’에 접수된 100작 중 사전심사를 통해 선별된 50작(수상작 6, 입선작 44)을 전시했으며, 해당 공모전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군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상작에 대해서는 관람객들의 현장심사로 순위가 매겨져 작년보다 더 큰 호응을 얻었다.

 
수상작은 △최우수 - 김혜은‘표정이 살아있네’ △우수 - 김인기 ‘3대의 행복한 여행’, 신미영‘햇살 좋은 어느 날’ △장려 - 이경미 ‘안계평야를 지키는 백패밀리’, 권지은 ‘꿈들아 날아올라라’, 문헌준 ‘우리가족 오래오래 자두밭 나들이’로 총 6작품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의성사랑상품권(최우수 3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 10만원)을 수여했으며, 수상작과 입선작 50작품 모두 고급액자로 제작해 증정했다.

이날 전시회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에는 꼭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다. 자식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간직한다면 수상여부를 떠나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 의성에 이런 행사가 늘어나 지역이 더욱 활력넘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