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 상반기 '남구열린대학 개강'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04-17 13:24:55

▲부산 남구 오은택 구청장이 '2024 상반기 남구열린대학'이 16일 개강식 때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남구는 ‘2024 상반기 남구열린대학’이 지난 16일 개강했다고 17일 밝혔다.
 

남구는 평생학습의 시대 변화에 맞춰 관내 4개 대학교와 협력하여 매년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해 왔다.

이번 상반기에는 인문, 안전, 생활, 예술 등 총 12회차의 다양한 주제의 강의로 주민들을 찾아왔다.

특히 이번 강의는 새로 개관한 남구평생학습관(남구청 별관3층)에서 진행하여 쾌적하고 최신시설의 기자재를 사용하여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16일 개강 첫 강의는 지역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예술대학교 이덕희 평생교육원장을 초청하여 ‘노년학 산책’이란 주제로 이론강의와 간단한 율동 등을 함께하며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새롭게 지어진 평생학습관에서 우리 구민이 좀 더 편하고 만족감 높은 교육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에 다양한 평생교육을 제공하고 그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구에서는 해당 강의를 시작으로 ▲ 근육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부산 바닷가이야기

▲생활속의 항노화 ▲도자기의 이해 등 다양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