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촌관광 홍보 팸투어 ‘의성 농촌크리에이투어’ 성료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0-13 11:34:34

인플루언서 초청, 슈퍼푸드 마늘축제 연계 1박 2일 체험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9월 27일, 네이버·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에서 활동 중인 여행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슈퍼푸드 마늘축제와 연계한 1박 2일 팸투어 ‘의성 농촌크리에이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의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온새미로’ 브랜드 아래 개발한 마을별 특색 있는 농촌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의성의 새로운 관광 가능성 발굴·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의성의 8개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교촌마을 ‘비안향교 유생체험’, 만경촌마을 ‘자연밥상과 흑마늘꿀청 만들기’, 금마늘마을 숙박 및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로컬 콘텐츠를 체험하며 농촌의 매력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율정호, 안계평야, 의성전통시장, 빙계계곡 등 의성의 대표 관광지를 탐방하고, 빙계계곡에서는 지질전문해설사의 안내를 받아 의성의 지질학적·생태적 가치를 생생히 체험했다. 마지막 일정으로 슈퍼푸드 마늘축제에 참여해 지역민과 교류하며, 축제 현장을 온라인 콘텐츠로 널리 확산하는 역할도 수행했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 농촌크리에이투어를 통해 마을별 특색 있는 관광상품 개발과 인플루언서 참여로 전국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의 계절감과 전통을 살린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의성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