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대구시 ‘주차질서 확립 평가’ 최우수상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5-12-31 11:46:46
스마트 주차정보 시스템 도입·공영주차장 확충 등 주차환경 개선 성과
수성구 제공.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대구시 수성구는 대구광역시가 주관한 ‘2025년 주차질서 확립 구·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구시는 매년 구·군별 주차 시책 추진 실적과 우수 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차 행정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불법주정차 홍보 실적, 주차시설 확충 등 정성평가 5개 항목과 단속 장비 설치 현황, 불법주정차 단속 건수 등 정량평가 5개 항목을 포함해 총 10개 항목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성구는 불법주정차 단속용 폐쇄회로(CC)TV 신규 설치와 단속 강화로 주차 질서 확립에 힘쓰는 한편, 신매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및 공한지 임시 공영주차장 운영 등을 통해 주차난 해소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구시 최초로 ‘스마트 주차정보 시스템’을 도입하고, 부설주차장 개방 시설에 운영보전금을 지원하는 등 선도적 정책을 추진해 주민 체감도를 높인 것이 수상의 주된 요인으로 꼽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주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차 질서 확립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