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시위원 모집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1-23 10:54:48
| ▲출처=화성시. |
신청자격은 화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소재 기업체, 기관 등에 근무하고 있어야 한다. 단, 2기 연임자는 원칙상 연임이 불가능하다.
접수는 화성시 혹은 화성시 참여예산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읍·면·동에 방문제출하거나 이메일(kongyh93@korea.kr), 팩스 등으로 보내주면 된다.
모집인원 초과 시 지역 및 남녀비율을 고려해 조정 선발하며 선정이 되더라도 오는 3월 예정돼 있는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해야만 최종 위촉된다.
위촉되는 위원들은 오는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2년간 지방재정의 투명성 및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시 소관 주민제안사업 타당성 검토 및 예산편성 심의 ▲예산편성 관련 의견 제출 ▲예산학교 참여 등이다.
한성택 예산법무과장은 “주민참예예산 위원들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주민들의 손으로 지역을 바꾸는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 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해 시민제안 190건 접수, 2019년 본예산에 48건 총 3000백만원을 반영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예산이 반영된 주요사업으로는 팔탄면 마을역사길 조성, 송산지역 독립유공자마을 조성, 동탄5동 친환경 LED 포충기 설치, 동탄6동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 정비 등이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