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시위원 모집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1-23 10:54:48

▲출처=화성시.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화성시는 다음달 8일까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활동할 30명 내외의 시위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화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소재 기업체, 기관 등에 근무하고 있어야 한다. 단, 2기 연임자는 원칙상 연임이 불가능하다.

접수는 화성시 혹은 화성시 참여예산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읍·면·동에 방문제출하거나 이메일(kongyh93@korea.kr), 팩스 등으로 보내주면 된다.

모집인원 초과 시 지역 및 남녀비율을 고려해 조정 선발하며 선정이 되더라도 오는 3월 예정돼 있는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해야만 최종 위촉된다.

위촉되는 위원들은 오는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2년간 지방재정의 투명성 및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시 소관 주민제안사업 타당성 검토 및 예산편성 심의 ▲예산편성 관련 의견 제출 ▲예산학교 참여 등이다.

한성택 예산법무과장은 “주민참예예산 위원들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주민들의 손으로 지역을 바꾸는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 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해 시민제안 190건 접수, 2019년 본예산에 48건 총 3000백만원을 반영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예산이 반영된 주요사업으로는 팔탄면 마을역사길 조성, 송산지역 독립유공자마을 조성, 동탄5동 친환경 LED 포충기 설치, 동탄6동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 정비 등이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