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추석 연휴 종합대책' 수립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9-08-19 10:52:15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19일 오전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의성군수 주재로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군은 추석연휴기간인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교통·환경·재해재난·응급의료·급수관리 등 8개 상황반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귀성객과 군민 모두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추석 명절을 보내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먼저 각종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정확한 초동 대처를 위해 재해재난관리반 운영 강화를 통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단체 간 공조체계도 유지하기로 했다.


또 상수도 파열과 급수 불능 등 상수도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급수대책반도 편성·운영한다.


아울러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11개소 당직 의료기관과 13개소 당번 약국을 지정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의성사랑 상품권’ 추석맞이 이벤트 △온라인쇼핑몰‘의성장날’ 지역특산품 할인행사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계획이며, 소외계층을 방문하고 저소득층에 위문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CGV개봉영화 상영 △전통민속놀이 체험 △조문국 박물관 SNS인증 이벤트 △사촌마을 전시관 개방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귀성객 대상으로는 통합신공항 유치 당위성과 통합신공항 유치 기원을 담은 추억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 각종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홍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김주수 군수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각 분야별로 구성된 상황실을 운영해 유사 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복구체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고향을 찾은 분들과 군민들은 안심하시고 군에서 마련한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