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김장훈 명예 홍보대사 위촉

김재덕

dawon0518@gmail.com | 2017-09-07 11:46:14

'2017 삼척 이사부 독도축제'

▲김양호 삼척 시장이시장실에서 가수 김장훈을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척시)
[로컬세계 김재덕 기자]가수 김장훈이 "2017년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 명예 홍보대사로 뛴다.

강원 삼척시는 올해10회째를 맞는 삼척 이사부 축제는 '신화의 축제 흥하는 바다' 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전면 새단장하고 지난 6일 가수 김장훈을 축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우산국을 정벌한 이사부장군의 개척정신과 얼을 선양하고 독도 수호에 대한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3일간 삼척 문화예술회관 및 죽서루 일원에서 "2017 삼척 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를 개최한다.

김장훈 홍보대사는 "축제기간 동안 독도의 현실을 널리 알리고 "김장훈과 함께하는 독도 토크 콘서트" 열어 독도현실을 널리 알리고 독도 수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를 갖는다. 또 축제 홍보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독도 지킴이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 김장훈을 홍보대사 위촉으로 이번 축제가 이사부 장군의 얼을 계승하고 범국민적 독도 수호 의지를 한층 높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문화축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