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웹 전문마케터’ ‘세무회계사무’ 양성과정 "무료모집"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7-05-01 10:56:30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서울 동대문구가 기업체와 청년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
구에 따르면 심각한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청년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청년취업 해Dream 사업’에 참가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년취업 해Dream 사업은 ‘웹(web) 전문마케터’, ‘세무회계사무 전문인력’ 등 2가지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구성된다. 동대문구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남녀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웹 전문마케터 과정은 오는 1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5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추진한다. 세무회계사무 전문인력 과정은 6월 1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 6월 27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당 22명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수행기관은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이다.
웹 전문마케터 과정은 △GTQ포토샵, 일러스트 △콘텐츠 관리 및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 △SNS온라인마케팅 실무 등을 교육한다.
세무회계사무 전문인력 과정은 △경리 실무, 회계이론 실무 △전산회계 1급 자격증 취득 지원 △엑셀 이론 및 실무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전문적인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이력서 작성법 등 일반적인 취업교육을 병행해 참가자들의 취업역량을 높인다.
특히 구는 취업동아리 활동 지원, 사전에 협약을 체결한 기업체들 중심으로 취업알선 및 동행면접 지원 등 교육 초기부터 참가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참가자들이 전부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홈페이지(www.ddm.go.kr)와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job2060.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류(주민등록등본 1통, 사진 3장, 신분증)를 구비, 구청 및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업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