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으로 이어진 나눔의 인연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23 10:21:34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외지 봉사단체의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와 지역 기업의 성금 기탁이 이어지며 태백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온기가 퍼지고 있다.
◆ 동두천시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 태백시에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기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2일, 동두천시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이 태백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뤄진 것으로, 특정 지역과의 인연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나눔 실천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태백시장을 비롯해 세무과장, 철암동장과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 및 회원 4명이 참석했으며, 기부금 전달과 함께 2025년 시정발전유공단체 표창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동두천시 로컬드림봉사회는 회원 38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2009년 가뭄 당시 철암동 남동경로당에 식수를 지원한 것을 계기로 태백시 철암동과 인연을 맺었다. 이후 현재까지 지역을 찾아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 ㈜성지기술단, 저소득층 위해 성금 200만 원 기탁
같은 날, ㈜성지기술단(이사 황용해)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성금 2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힘을 보탰다. 전달된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가구와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황용해 이사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이웃을 향한 관심과 나눔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성지기술단은 매년 저소득층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통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설옥순 태백시 세무과장은 “해마다 태백을 찾아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단체와 기업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금 운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