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양천구, 가족이 함께 ‘별자리 여행’ 떠나요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7-05-04 10:10:01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양천공원에서 가족이 함께 별자리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제공: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가 제24회 양천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1일 오후 7시 양천공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보기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천문우주 관측 기회를 제공하고자 양천구와 한국아마추어 천문학회 서울지부, 양정중학교의 천문우주 관측 동아리인 ‘천상바라기들’이 함께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계절별 별자리 및 관측에 대한 천체이론 강의를 들은 후 천체망원경의 원리와 조작법을 배우고 천체망원경을 통해 별자리 여행을 떠난다.


처음 천체망원경을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별을 관측할 수 있도록 천상바라기 학생들과 아마추어 천문학회 회원들이 도움을 준다. 가족과 함께 입체별자리 만들기 이색체험도 즐길 수 있다.


우현애 교육지원과장은 “일상생활, 특히 도심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별자리 관측 체험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을 크게 키워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교육지원과 02-2620-3111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