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9-11-21 10:07:01
| ▲의성군청 전경. |
지원계획(안) 공청회는 오는 12월 4일, 의성군청소년센터에서 대구 군 공항 이전주변지역(이하 ‘이전주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공청회는 관련분야의 민간 전문가가 주재하며, 발표자의 발표, 발표자간 질의와 답변, 방청객의 의견제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더불어 공청회 결과 제시된 의견에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관계 지방자치단체 및 중앙행정기관과 협의를 거쳐 반영할 예정이다.
해당 공청회에서 발표와 발표자간 상호 토의를 하는 ‘발표자’로 참여하고 싶은 지역주민과 전문가는 국방부에 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오는 2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발표자는 이들 중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의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지원계획(안)에 대한 관심이 있는 주민 등은 방청인으로 참석할 수 있으며,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한 현실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청회를 거쳐 마련되는 지원계획(안)은 올해 12월 중 이전사업 지원위원회(위원장 : 국무조정실장)에서 심의・의결하고, 이후 이전부지 선정계획을 공고 한 후 주민투표, 유치 신청 절차를 거쳐 최종 이전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