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6년 경상북도 시군평가‘대상’수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6-23 10:05:07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이 경상북도 주관 ‘2026년(2025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평가’에서 군부 대상을 수상하고, 5년 연속 1위(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경상북도 시군평가는 국가 주요 정책과 도정 핵심 시책에 대한 시군의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정량지표 88개와 정성지표 12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의성군은 평가 전담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실적 점검과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정량평가 88개 중 76개를 달성하여 86.36%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또한, 정성평가에서는 3개 지표가 우수지표로 선정되며, 군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역먹거리계획 추진실적 A등급 달성 ▲신기술제품 우선구매율 목표 달성 ▲가족센터 온가족 보듬서비스 지원실적 목표 달성 등 군부 평균 달성률이 50% 이하인 난이도 높은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군민 여러분의 도움과 공직자의 노력이라 생각하고 평가지표가 행정 수행의 척도인 점을 감안하면, 5년 연속 1위는 정말로 값진 결실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앞으로도 군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미래 경쟁력을 갖춘 지역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