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2018 취업박람회 성료
길도원 기자
kdw88@localsegye.co.kr | 2018-09-20 10:07:10
▲오산대학교 취업박람회 모습.(오산대학교 제공) |
이번 박람회는 지역거버넌스를 위한 오산시, 오산대 대학일자리센터, 한신대 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오산상공회의소의 5개 기관의 공동기획으로 운영돼 유기적인 협력으로 각 기관에서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각 홍보관 운영 및 구직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안내 등을 운영을 하는 것이 돋보였다.
현장 면접 및 채용정보를 얻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지역 내외 청년 구직자들은 30개 우수기업 채용관에서 인사담당자와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해외취업 및 취업컨설팅관을 통해 진로 설정 및 취업 목표를 설정을 위해 도움을 받았다.
특히 기업 담당자들은 청년들에게 직무상담 및 현장 입사지원서 접수를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정영선 총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지역 기관들이 협력해 개최했다는 것이 의미가 깊었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지역 거버넌스 대표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오산대 호텔조리계열에서 직접 제조한 젤라또를 지원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