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아교육진흥원, ‘상반기 좋은 부모 자격반’ 연수 진행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4-05-07 10:24:03
총 3회 걸쳐 진행
학부모의 유아기 발달 이해도 높여 올바른 자녀 양육법 알려줘
학부모의 유아기 발달 이해도 높여 올바른 자녀 양육법 알려줘
▲부산시교육청사 전경. 로컬세계 자료사진 |
[로컬세계 부산=전상후 기자]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3회에 걸쳐 유아교육진흥원에서 부산시내 3∼5세 유아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좋은 부모 자격반’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기 발달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여 올바른 자녀 양육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상반기 연수는 ▲5월 21일 ▲5월 29일 ▲6월 3일 3회로 진행한다. 오는 21일은 대남병원 이국희 의사가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발달 양육의 실체’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29일은 서안정 작가가 ‘내 아이를 위한 책육아 몸·마음·머리 독서법!’을 강의하며, 내달 3일은 몸사랑바른체형연구소 김의숙 대표원장이 ‘우리 아이 바른 자세와 심리 건강 레시피’란 주제로 학부모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8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은 우선 선정한다. 또 이번 연수는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바람직한 양육관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