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영화 ‘트와일라잇’ 테마 세트 첫 출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2-13 10:01:23

레고 세트로 재연하는 세계적인 판타지 로맨스 시리즈

n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 내 디자인 출품 48시간만에 제품화 검토 기준 달성
n  뱀파이어 컬렌가의 현대적인 3층 저택 재현… 영화 속 주요 소품과 등장인물 피겨 다채
레고 아이디어 트와일라잇: 컬렌 하우스(21354) / 레고코리아 제공

레고그룹(LEGO Group)이 라이온스게이트(Lionsgate)와 협업하여 ‘레고 아이디어 트와일라잇: 컬렌 하우스(LEGO Ideas Twilight The Cullen House, 21354)’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판타지 로맨스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테마로 한 첫 레고 세트다. 팬의 창작품을 제품으로 출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했다. 디자인이 출품된 지 48시간 만에 1만 표를 돌파하며 역대 최단기간에 제품화 검토 기준을 달성한 프로젝트 중 하나다.

제품은 현대적인 양식이 돋보이는 영화 속 뱀파이어 가문 컬렌가의 저택을 총 2,001개 브릭으로 정교하게 재현했다. 3층으로 구성된 컬렌 하우스는 투명한 벽면과 층마다 지붕이 분리되는 모듈식 구조로 내부를 손쉽게 들여다볼 수 있다. 거실의 그랜드 피아노와 에드워드의 방에 진열된 학사모 액자와 드뷔시 음반 등 각 공간마다 중요한 소품들도 함께 구현했다.

레고 아이디어 트와일라잇: 컬렌 하우스(21354)

영화 속에 상징적으로 등장하는 벨라의 빨간색 트럭과 저택 옆의 키 큰 나무도 레고 브릭으로 재탄생했다. 벨라와 에드워드를 비롯해 인간 제이콥, 칼라일 등 주요 등장인물 미니피겨 7개와 조립식 제이콥 늑대 피겨가 함께 제공돼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 및 전시할 수 있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37cm, 세로 18cm, 높이 21cm다. 가격은 299,900원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레고 팬 디자이너 닉 미킬스(Nick Micheels)는 “레고 브릭의 무한한 가능성에서 영감을 얻었다”며 “’트와일라잇’의 열렬한 팬으로서 영화의 명장면을 레고 세트로 만날 순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레고 아이디어 트와일라잇: 컬렌 하우스(21354)

데비 올샨(Debbie Olshan) 라이온스게이트 소비재 사업부 디렉터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레고 세트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은 ‘트와일라잇’ 팬덤을 새롭게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실제 상용화되면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