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태백시,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을 위한 수요조사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7-05-25 09:48:20

지원금액 1대당 최대 2040만원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도 태백시가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한 보조금 지원 수요조사에 나섰다.


태백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활성화 등을 목표로 전기자동차 구매 의사가 있는 개인, 법인, 기업체, 학교 등에 보조금 지원을 위한 수요규모 조사를 다음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금액은 1대당 최대 2040만원(국비14, 도비3.2, 시비3.2)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충전인프라(완속충전기) 설치비용을 최고 5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전기자동차 구매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조사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태백시청 환경보호과로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차종은 환경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보조금 업무 처리지침'에 제시된 전기자동차로 제한되니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전기자동차는 배기가스가 전혀 없고, 유지비도 적게 드는 등 장점이 많다”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수요 조사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전기자동차의 원활한 운행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시청 후문 주차장에 급속 충전 시설을 설치했다.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환경과에 문의(550-2061)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