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KAIST 부설 나노종합기술원과 교육협력 MOU 체결

길도원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2-03-26 09:42:49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추진
현장맞춤형교육 활성화를 위한 반도체전자장비 및 실습환경 지원
▲나노종합기술원 배우호 나노인력양성센터장(왼쪽)과 오산대학교 신주경 산학협력처(단)장ㆍ현장실습지원센터장. 오산대 제공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22일 KAIST 부설 나노종합기술원(원장 이조원)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대 신주경 산학협력처(단)장ㆍ현장실습지원센터장, 나노종합기술원 배우호 나노인력양성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과 국내최고의 나노인프라 연구기관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산업ㆍ연구 환경에 따른 현장맞춤형교육의 중요성 및 성과에 공감하고 상호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나노융합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비 및 실습환경 제공 △나노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개발 지원 및 협력 △공동사업을 위한 과제 발굴 및 기술개발 등의 분야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오산대학교 전자과 반도체전자장비 실습환경을 토대로 ‘특성화고 나노융합 기술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등 양 기관의 전문장비 및 시설을 공동 활용해 현장맞춤형 인재육성에 나선다.


신주경 센터장은 “양 기관의 전문 인프라 공유를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벤치마킹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맞춤형인재 양성에 발전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지역발전과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형 인재 양성’을 새로운 대학 비전으로 설정하고, 지산학 동반성장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성장하는 인력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