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기록물 목록화 사업 실시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5-04-28 09:56:48
목록정보 홈페이지 게시를 통한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남부교육청은 기록물의 목록화 사업을 25일부터 오는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 남부교육청 제공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관리 및 열람과 검색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기록물의 목록화 사업을 25일부터 오는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남부교육지원청 기록관 내 보존 중인 비전자기록물을 대상으로 한다. 각 처리과 비전자기록물 및 관내 폐교(원)에서 이관된 비전자기록물도 포함된다.
기록관 소장 비전자기록물의 목록을 작성하고 정비하여 중요기록물의 누락·멸실을 방지한다. 이후 결과를 토대로 기록물 평가 및 폐기업무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한다.
목록정보를 바탕으로 전산화가 필요한 기록물을 선별한다.
비전자기록물의 전자적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록물의 체계적인 관리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목록화 결과물은 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 충족 및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천은숙 교육장은“이번 기록물 목록화 사업으로 기록물의 원활한 활용 및 보존뿐만 아니라 행정의 투명성을 위한 대국민 알권리 충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