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5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9-10 09:29:46

여성단체·주민 500여 명 참여…성평등 문화 확산 다짐
표창 수여·퍼포먼스·강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9일 의성문화회관에서 '2025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의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여성단체 회원과 지역 주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운동, 양성평등 희망의 빛 밝히기 퍼포먼스 등이 이어졌다.

또 주제 강연에서는 “가족은 팀이다”라는 주제로 가족 구성원 간 협력과 존중, 성평등한 관계 형성이 건강한 가정과 사회의 출발점임을 강조해 큰 공감을 얻었다.

이번 기념식은 '모두가 존중받는 성평등 사회, 모두가 행복한 의성'을 주제로 추진돼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성평등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

한숙년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은 가정·일터·지역사회 모두에서 함께 실천해야 할 가치”라며 “여성단체도 성평등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성평등은 특정 성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가 존중받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출발점”이라며 “군민 모두가 평등한 기회를 누리고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