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역대 원장단 간담회 개최…중장기 발전 방향 논의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6-01-07 10:07:21

전·현직 원장 7명 한자리에
기관 운영 성과 점검·폭넓은 의견 수렴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이 지난 6일 역대 원장 간담회 열고 발전 방향 논의를 개최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6일 진흥원 회의실에서 전·현직 원장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원장단 간담회’를 열고 기관 운영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유아교육진흥원의 주요 정책 추진 현황과 기관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변화하는 유아교육 환경에 맞춘 중장기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그동안의 정책 성과와 체험시설 운영 변화 등을 점검하며 진흥원의 역할 재정립과 향후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유아교육진흥원 내 체험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운영 현황을 살피고, 프로그램 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의 제언도 이어졌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역대 원장단 간담회는 축적된 기관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유아교육진흥원의 미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선배 원장들의 제언을 바탕으로 현장에 더욱 밀착된 유아교육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