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거동 불편 군민 위한 ‘찾아가는 소비쿠폰 신청’ 운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7-23 09:25:30

소외 없는 민생회복 추진 의성군은 21일부터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관련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관련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연계해 담당 공무원이 직접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 소비쿠폰 신청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고령자, 장애인 등 외출이 어려운 주민들이 신청 과정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의성군은 신청 첫 주에 방문 민원이 집중될 것으로 보고, 각 읍·면 이장을 통해 마을 경로당에서 사전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필요시 담당 직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서 접수부터 쿠폰 지급까지 현장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21일부터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관련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의성군 제공

또한 방문 신청이 어려운 주민은 읍·면 산업경제팀에 전화로 요청할 수 있으며, 방문 수요가 집중되는 기간에는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안내는 의성군 미래산업과 또는 각 읍·면 산업경제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모든 군민에게 공평하고 신속하게 지급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거동이 불편한 분들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