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8 대구 드론 페스타 열어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8-09-05 09:22:56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 국제 야간 드론레이싱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온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 체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기업 전시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번 레이싱 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의 승인을 받은 ‘FAI 국제 드론레이스 월드컵’ 대회로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일본, 태국 등 12개국 11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레이싱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이날 동시 개최되는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에서는 참관시민을 대상으로 ▲드론낚시 ▲드론 조종 및 착륙 ▲고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면서 조종하는 FPV와 VR 등 드론을 통한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드론, 농업의 미래가 되다’라는 주제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농업용 방제 드론 시연’과 각국에서 참가하는 월드 탑 랭커 드론 파일럿들이 펼치는 ‘인터네셔널 프리스타일 드론레이싱 시연’, 항공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선물 드론’ 등 풍성한 행사가 마련됐다.
지자체 최초 드론기업 지원기관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해 레이싱 드론의 FPV 영상을 직접 볼수 있는 ‘라이브 싱크존’을 운영할 계획이며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 기술과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권영진 시장은 “드론산업 육성과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수요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구는 RC드론의 메카로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