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공영버스터미널, 경영 및 서비스 도내1위

변지영

orejon4652@gmail.com | 2016-11-04 09:50:09

동해공영버스 터미널이 도내 대중교통시설 가운데 최고 평가를 받았다.

지난 8월12일부터 9월8일까지 (사)중부지역발전연구원이 시행한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및 서비스' 평가에서 도내 여객자동차터미널 부분에서 도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는 대중교통의 체계적인 육성.지원 및 국민의 대중교통 수단 이용 촉진을 위해 2년마다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내.외부 전문 인력 7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2014년도부터 지난해까지 2년간 경영 및 우수시책등  분야별로 나눠 실시했다.

동해시설관리공단은 여객사 협의를 통한 시외버스 운행노선 신.증설, 소화물 수수료 인하,대합실 내 고객용 컴퓨터 및 정수기 설치, 사진전 개최 등 이용객 유치 노력을 했다. 

또, 시 지원과 협업 체계가 맞물려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 우수한 성적을  받을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은 "경영관리.고객만족도.서비스 개선노력.재무건전성.안전성.편의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우수 영예와 시상금 3천만원을 받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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