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민원서비스 ‘우수’

김장수

oknajang@localsegye.co.kr | 2015-12-22 09:16:43

▲서초구 민원실 담당자가 시민에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로컬세계 김장수 기자] 서울 서초구가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15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자체 합동평가는 정부업무평가기본법에 따라 실적평가와 현지검증, 실적검증, 고객 체감도조사 등으로 이뤄졌으며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서초구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14년 서울시에서 주관한 민원처리 단축분야 최우수구 선정, ’13년 행자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등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는 이번 합동평가를 통해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24 온라인 신청률 행정정보공동이용활용 증가율 민원제도개선 실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평일 근무시간 이외에도 바쁜 직장인을 위해 매주 금요일 야간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내에서 유일하게 매주 토요일 오전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여권, 혼인신고 등 민원접수 및 발급을 시행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