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현장 점검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2026-01-12 09:19:49

한강하저터널 2공구 방문… 파주시 구간 조기 준공 당부
2027년 12월 준공 목표, 공정·안전 관리 강조
근로자 안전대책 집중 점검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파주시 제공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김경일 파주시장이 지난 9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공정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광역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파주시 구간 공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계기관과 시공사에 철저한 공정 관리를 주문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은 현재 계획된 일정에 따라 202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김 시장은 이날 터널 굴착과 구조물 시공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시공사와 관계자로부터 공정 추진 상황과 안전관리 대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근로자 안전관리 체계 준수 여부와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조치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강조했다.

김경일 시장은 “한강하저터널은 수도권 광역 교통망의 핵심 시설인 만큼, 체계적인 공정 관리와 철저한 안전 확보를 통해 파주시 구간이 계획대로 2027년 12월까지 차질 없이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