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6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운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16 09:05:00
20일부터 2월 2일까지… 10개 과정 개설
작목 9과목·유용미생물 포함, 시민 일부 참여 가능
태백시청 전경.
작목 9과목·유용미생물 포함, 시민 일부 참여 가능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가 오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교육은 관내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돕고 지역 특화 작목의 핵심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대표적인 영농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작목 분야 9개 과정과 비작목 분야 1개 과정을 포함해 총 10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작목 분야는 산채, 한우, 사과, 황기·천궁·당귀, 양봉, 풋고추, 오미자, 고랭지배추, 오이 등이며, 작목 외 분야로는 유용미생물 과정이 마련됐다.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재배 기술, 병해충 관리, 생산성 향상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희망하는 농업인이 교육일에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교육 대상 예정 인원의 20% 범위 내에서 일반 시민도 수강이 가능하다.
심은숙 태백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를 준비하는 첫 단계”라며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체계적인 영농 설계를 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과 과정별 교육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