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곳곳에서 퍼지는 겨울 온기…취약계층 돕는 나눔 이어져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07 08:52:34

황연동 저소득층 난방쿠폰 지원·고원농업시험장 철암동에 성금 기탁 황연동, 지정기탁금 활용 저소득층 난방(등유) 쿠폰 지원. 태백시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겨울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태백지역에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따뜻한 나눔이 확산되고 있다.

강원 태백시 황연동행정복지센터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난방(등유) 쿠폰 8매(200만원 상당)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에너지바우처나 연탄 쿠폰 등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65세 미만 취약계층 8가구를 대상으로,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과 연계해 추진됐다.

박현주 황연동장은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난방 쿠폰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며 “대상자들이 보다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농업기술원 고원농업시험장,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35만 원 철암동에 기탁

또한 철암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강원농업기술원 고원농업시험장(장장 김세원)이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35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해당 기관이 ‘2025년 도정 협업과제 맞손잡기’ 우수부서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을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직원들의 뜻을 모아 전달한 것이다.

우종숙 철암동장은 “추운 시기에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원농업시험장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상생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자발적인 나눔과 연대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시도 취약계층 보호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