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 내 통항질서 확립을 위한 특별단속 실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2-10-18 08:45:12
▲부산해양수산청은10월31일까지 부산항 내통항질서 확립을 위한 특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해수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17~31.기간 중 부산항 내 통항질서 확립을 위한 특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단속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항만순찰선(3척)을 이용하여 취약구역 및 취약시간대에 집중 실시할 예정이며, 선박 통항이 많은 북항 및 신항에서는 항법 준수, 불법어로행위, 수리허가 여부 및 허가조건 준수 등을 중점 점검·단속하고, 매년 10~11월 중 꽁치 봉수망 등 원양어선의 입항이 빈번한 감천항에서는 외국인선원의 무단이탈사고 예방 및 해상 항만보안 강화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필요시 부산해경, 부산항만공사 등과 공조하여 단속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안전한 항로 확보 및 불법 어선 계도 등 항내 해상교통 질서를 유지하고, 해상 항만보안 강화에 일조하여 불법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자 한다.
류승규 해양수산환경과장은 “앞으로도 부산항 내 통항질서 확립을 위한 특별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해상 불법행위 근절 및 해양 안전의 지킴이 역할을 충실시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